암호화폐계 : 텔레그램과의 파트너십으로 TON이 주목 받는다


암호화폐계 : 텔레그램과의 파트너십으로 TON이 주목 받는다









TON이라는 암호화폐가 최근 수개월간 가치를 폭등시켰는데, 투자자들은 이것이 메신저 서비스 텔레그램과의 통합으로 앱의 약 9억 명 사용자에게까지 이 암호화폐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지난해 9월 TON을 지지하며 이 블록체인과 관련된 토큰을 "공식 웹3 인프라"로 지칭했습니다. 이번 달 초, TON은 텔레그램 사용자들이 앱 내에서 스테이블코인을 서로 송금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TON 토큰은 급등하여, 지난해와 비교해 4월 11일에는 최고 $7.63까지 상승했습니다. CoinGecko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유통 중인 총량은 183억 달러로, 이는 메멘토 도지코인 이후 10번째로 큰 암호화폐입니다.

"슈퍼 앱" 또는 "모든 앱"이라는 개념은 지불과 쇼핑을 소셜 미디어 또는 메시징 서비스와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국의 위챗에서 영감을 받은 투자자들에게 오랫동안 꿈의 땅이었습니다. 암호화폐 세계에서는 때로 "SocialFi"(소셜 금융)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아이디어가 일부 움직임의 원동력이었으며, 이는 일론 머스크가 2022년 트위터를 인수한 것으로 이어졌습니다. 바이낸스는 이 인수를 지원하며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탐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영국의 레볼루트는 금융 앱으로 시작한 다음 상단에 사회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접근했습니다.

TON의 매력은 슈퍼 앱에 대한 폭넓은 관심의 일환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대체 코인 부활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인디고 디지털 자산 헤지 펀드 CEO인 토마스 퓨쉬는 "많은 사람들이 대체 코인에 관심을 가져온 것과 텔레그램의 지지 덕분에 TON이 많은 동료들을 앞서 나갔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인디고가 TON 토큰을 거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TON(오픈 네트워크)은 텔레그램 메신저 내에서 600만 명이 넘는 월간 사용자를 보유한 암호화폐 지갑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브라의 실패

소셜 미디어에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하는 시도는 현재까지 광범위하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페이스북(현 메타)은 글로벌 감독 당국의 격렬한 반대로 "리브라"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철폐했습니다. 이들은 그것이 금융 안정성을 해칠 수 있고 통화 정책에 대한 통제력을 침해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텔레그램을 통한 최근의 암호화폐 결제 시도는 앱에 대한 새로운 사용 사례를 제공하지만, 그것의 수용과 채택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라고 PitchBook의 선임 분석가 로버트 르가 말했습니다. 그는 SocialFi에 대한 벤처 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요 도전은 비아시아 시장에서 사용자들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거기서 메시징 앱은 주로 커뮤니케이션만을 위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통합은 "규제, 기술 및 보안적인 도전"을 제기한다고 워윅 비즈니스 스쿨의 램 고팔 교수는 말했습니다.

"규제 당국은 이러한 플랫폼이 기존 금융 규정을 준수하는 방법에 대해 우려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사용자가 사기, 부정행위 및 암호화폐 변동성으로 인한 잠재적인

 손실로부터 보호되는 것을 보장하는 것은 규제당국에게 중요한 우려사항일 것입니다."

TON의 역사

텔레그램 메신저는 2018년 TON의 블록체인을 만들었고, 관련 암호화폐를 판매함으로써 17억 달러를 모았습니다. 그러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기소를 받아들여, 토큰 판매가 연방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습니다.